пятница, 8 июля 2016 г.

Шимолий бақтрия илк темир даврида 북쪽 Baktria 초 속기 시대 때


기원전 X 시대 말에 Surkhandarya region 문화가 구성되었다. 문화는 조음으로 연구된 학적 기념물 이름에 따라 Kuchuktepa라고 하였다
Kuchuktepa 문화재에 Kuchuktepa (Murzabot 지역) Gozamulla, Bandikhontepa (Bandikhon), Kiziltepa, Mupshodi (Shurchi) 같은 문화재들이 들어간다. 시대 문화의 여러 특성들이 있다. 시대 문화재의 면적은 3 ha 정도 되었다. 도자기는 주로 손으로 만든 수공품이며 식기 명에 여러 문의가 있었다. 문화재 규모가 작지만 Ark들이 있었다.

사항이 사회에 계급성이 있는 것이 밝혀지다. Ark들에 시장 부자들이 사기 때문이다. 또는 시대 조선들이 농업장비를 쇠로 만들기 시작하여 과학적 발견이 농업, 군대학 수공업 발달에 도움이 되었다.
속기 시대 전에 농업이 주로 강에 가까이 있어 속기 시대부터 수도관 파기 시작하였다. 수도관은 Bandikhon에서 연구하여 수도관의 폭은 10-15 마토이며 길이는 4-5 km이였다.
문화의 기초는 여러 학자들이 Kharasan Fergana에서 연구하였다. 학자들이 의견에 따라 인구가 북쪽에서 이사해오기 때문에 문화가 생겼다고 하였다.
우리는 Kuchuktepa 문화를 다른 데부터 아니고 바로 Kuchuktepa 지역에서 연구해야 하다고 한다. 왜냐하면 시대 문화재와 같은 문화재가 Kharasan Fergana 없기 때문이다. 또한 문화재 근저에 Djarkuton Mulali라는 최초 도시들이 있으며 도시들의 인구수가 증가하여 중앙 종부가 없기 때문에 인구가 나누어서 이사하기 시작하였다.
기원전 VII 시대 중에 Kuchuktepa 문화에 기초하여 고대 Baktria 문화가 생겼다. Baktria Kuchuktepa 문화의 계속이였다. 시대 도시들이 생기고 사회 계급관계가 발달 되어 고대 Baktria 국가가 구성되었다. Surkhandarya region에서 고대 Baktria 시대의 36 문화재가 발견 되었다. 문화재가 공사 방법, 규모 기능에 따라 도시, Ark마을, Ark마일, 군대요새 기도관으로 나누어 있었다.
문화제들이 농업지역에 있으며 Sherobod, Ulanbuloksoy Sheroboddaryo 지역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지역들에 Kuchuktepa, Pishaktepa, Tallashkon Djondavlattepa 문화재들이 있었다. 중앙도시는 Djondavlattepa였다.
Boysun 농업 지역에 Bandikhon, Mirchodi, Sangardak Tupalang 강들이 포함되었다. 지역 중앙 도시는 Kiziltepa 뿐만 아니라 Bandikhontepa Gozimulla라는 고대 도시들도 중앙 도시였다.
농업 지역에 중앙 도시, 5-12 마을, 군대 요새 기도관이 들어가 있었다. 시대 중앙 정부가 지역들을 합치기 때문에 중앙아시아에 대규모 고대 Baktria 왕국이 구성되었다. 왕국이 Avesta에서 Bakhdi라는 이름으로 만날 있다. 왕국에 현재 Surkhandarya region, Tajikistan 남쪽 Afghanistan 북쪽이 들어가 있었다.
고대 Baktria 왕국이 기원전 VI-IV 시대 Akhemenid 왕국에 포함되었다. 연구에 따라 Akhemenid 왕국의 Baktria 문화에 영향이 없었다. Baktria 들어간 Kiziltepa Khaidobodtepa 도시들을 연구하였다. 도시들의 면적은 10-20ha 정도 되어 여러 부분, 군대 요새들의 들어갔다. 특히 Sherobod Tallashkan 문화재를 연구 하였다. 문화재가 동구람 모양으로 되고 직경이 135였다. 지역에서 여러 주택, 도자기 여러 수공품이 발견되었다.
또한 Shurchi 지역에 있는 Kizilcha, Muzrabot Kuchuktepa Pishaktepa 문화재들도 깊이 연구 되었다. 문화재들 통해 Baktria 대한 많은 정보가 알게 되었다. Karhi Yorkurgan, Samarkand Afrosiob 이웃 지역들에 Baktria 문화의 영향을 있다. Baktria 시대가 알렉산더 대왕 때문에 없어지며 36 문화재에서 33개가 파괴되었다.


Комментариев нет:

Отправить комментари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