пятница, 8 июля 2016 г.

Surkhandarya region Salavki .및 그리스-baktria 왕국 시대 때

Surkhandarya region Salavki . 그리스-baktria 왕국 시대
기원전 330년에 세계에 대규모 왕국 중에 하나인 Akhemeni 왕국을 파괴한 알레그산더 대왕이 그리스-마케돈 육군을 Okuz Yaksart 중에 있는 땅을 침입하려고 하였다. 기원전 327 Baktria, Sogd Sak 왕국들과 전쟁 후 본 왕국을 침입하였다.
Surkhandarya region에 고고학적 연구 결과에 따라 Baktria인들을 완벽한 건축가, 농부 및 수공자라고 할 수 있다. Kvint Kurciy Ruf 역사학자에 따라 Baktria에 너무 풍부한 자연, 비옥한 나무들에 달콤한 과일이 성장하다. 수 월전이 많이 있고 기장을 뿌리다.
알렉산더 대왕의 왕국에 Baktria는 제 12 국가로 들어갔다. Baktria의 경제가 잘 발달된 경제이었다. Baktria Akhemenid 왕국에 내는 세금이 360Talant (10 ) 은 정도로 되었다. Baktria의 재산을 얼마나 훌륭한 지 영국 박물관에 있는 170개 이상 금 및 은으로 만든 “Amudarya 재산통해 볼 수 있다.
따라서 알레그산더 대왕의 침입 전 Baktria가 정치적, 경제적 및 문화적으로 발달된 나라였다. Kvint Kurciy Ruf 역사학자의 작품에 Baktria의 지역들 Parateka Bubakena를 볼 수 있다. 고고학적 연구 결과에 따라 Parateka Sherobod 지역 근저와 산에 있고 Bubakena Bobotog산 양쪽에 있었다.
알렉산더 대왕이 Baktria를 침입 시 많은 어려움을 당하였다. Spitamen의 지도로 무장 반란을 억제하기 쉽지 않았다. 고대 역사학자들이 Arrian Kurciy Ruf에 따라 침입이 기원전 328 년 가을부터 기원전 327년 본까지였다.
알렉산더 대왕과 장군들이 Krater Polikerpon과 함께 기원전 327년에 무장 반란을 억제한 후 Baktria가 침입되었다. 기원전 323년에 알렉산더 사망 후 기원전 VI 시대 말 – III 시대 중까지 Salavki 왕국에 구성에 들어가 있었다.
기원전 III 시대 중에 Salavki 왕국에서 그리스-Baktria Parfiya 분비되었다. 그리스-Baktria에 현재 Surkhandarya region, Tajikistan의 남쪽 및 Afghanistan의 북쪽이 들어가 있었다. 본 왕국의 왕은 Doidot왕이고 왕국 수도는 Baktr (Balkh)이었다. 그리스-Baktria의 유명한 Dimetriy 대왕이 있어 본 대왕 시대 때 북쪽 인도도 구성에 들어갔다.
기원전 II 시대 말 Geliokl 왕 시대에 그리스-Baktria를 중앙아시아의 북쪽 및 동쪽 Turkistan에 산 Yuedji-tohar 유목민들이 정복하였다.
고대 문헌에 그리스-Baktria천 개 도시의 나라라고 하였다. 그 데에 천 개 도시가 없어도 경제적, 문화적, 정치적은 발달이 보이기 때문에 많은 도시들 설립 되었다. 본 시대 문화는 고대 그리스 문화라고 하였고 중앙동쪽 문화와 고대 그리스 문화가 합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Salavki 및 그리스-Baktria 시대 때 신 마을과 도시들 설립하여 Bandikhon 인구의 한 부분이 이사해 왔다. Sherobod 지역의 인구가 Angor 지역에 이사해 오며 Oysaritepa, Khayrabodtepa 마을들을 설립하였다. Shurob, Kaftarkhona Pattakesar에 산 인구가 Tarmita (Termiz)에 이사하였다.
Surkhandarya region그리스-Baktria 시대 도시 및 마을을 구조 및 일상생활에 따라 두 형식으로 나눌 수 있다. 쩟 재는 도시 및 마을들이 기원전 X 시대 때 생기고 그리스-Baktria 시대에도 인구가 살았다. 둘 재는 그리스-Baktria 시대에 생긴 도시였다. 본 도시를 Tarmita, Dalvizintepa, Kampirtepa에 진행된 연구에 따라 알 수 있다.
그리스-Baktria 시대의 문화재들이 주로 테라코타 제품이었다. 본 제품들이 주로 사람 및 여자들의 보양으로 된 제품이었다. 여러 문화제품이 상아 및 대리석으로 만들어 있었다. 본 문화 제품 통해 그리스-Baktria의 정체 및 문화를 볼 수 있다.
그리스-Baktria 시대에 북쪽 Baktria에 거래사항이 발달 되었다. Salavki 및 그리스-Baktria 동전 돈 명에 대왕 Diodot, Demetriy 및 등의 겉 모습을 볼 수 있다. 동전 돈 반대쪽에 그리스 신 Zevs, Appolon, Gerakl 및 등의 겉 모습을 볼 수 있다.
본 시대는 수공업 문화, 유리 제조 특히 토공이 발달 된 시대였다. 요컨대 그리스-Baktria 및 고대 그리스 문화와 합친 결과 신 문화가 생겼다. 본 문화는 Surkhandarya region Kushon 시대의 시작이었다.

Комментариев нет:

Отправить комментарий